연준이 6조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 양적완화에 전례가 없는 일

연준이 6조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과 짝을 이뤄 무제한적인 스탠딩 양적완화에 수문을 여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지금까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가장 중압적인 개입입니다. 많은 크립토 지지자들에게, 익명의 설립자가 비트코인(BTC) 백서를 출시하게 된 2008년 환경을 연상시키는 개입주의 통화 정책 속에서 그것은 랠리 부르짖는 소리이다.

이 거대한 경기부양책은 신용시장이 유동적이고 채권수익률이 0에 이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 2019년 GDP의 약 28%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미국 역사상 가장 급격한 하락으로, S&P 500에 대한 현재의 시장 충격은 위험-패리티 펀드나 규칙-기반 펀드 같은 주요 자산 관리자들의 레버리지 포지션을 느슨하게 하는 부산물일 뿐입니다.

COVID-19가 실물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여전히 가시권에 남아 있습니다. 실업률이 너무 빠르게 치솟고 있어서 미국 노동부는 실제로 부정적인 시장 심리를 누그러뜨리기 위해 각 주들에게 숫자 공개를 연기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12월에 현재 상황을 암호화 열성가에게 제시했다면, 그들은 암호화의 거시적 서술에 더 도움이 되는 시나리오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시나리오가 모두 햇빛과 무지개만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순간입니다.
우리는 아마도 레거시 시장 정서의 근본적인 변화를 목격하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정부와 기업간의 아늑한 관계 말입니다. 경기부양책은 기업들이 어떤 종류의 공급/수요 쇼크에도 비참하게 대비하지 않았고 그들의 주식을 다시 사들이기 위해 저금리 대출금리를 남용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기업들은 주요 펀드매니저들과 함께 4조 2천 5백억 달러 규모의 연준 및 재무부의 스탠딩 대출 시설에 맞춰 구제받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중소기업은 3천억 달러라는 미미한 수조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나심 텔럽에 따르면, 청구서가 쌓이는 동안 점점 더 일자리가 없어지고 있는 미국인들은 1,200달러의 보잘것없는 수표만 받는데, 이것은 기업의 사회주의를 더 시사하는 현실이라고 합니다.

S&P 500이 폭락하고 신용시장에 패닉이 휘몰아치는 동안 비트코인은 레거시 가상화폐를 위한 ‘안전한 헤븐’ 서사에 크게 휘말렸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BTC)은 사실상 모든 시장의 자산이 일제히 매각되면서 3월 12일과 13일에 암호 시장 구조가 사실상 깨졌습니다.

이런데도 비트코인은 경기부양주사 없이 다시 상승해 2020년 1분기 10% 가격 하락에 그쳤습니다.

비트코인의 안전한 헤븐 서사가 지난 한 달 동안 히트를 쳤을지 모르지만, 지금이 바로 그 순간을 위해 만들어진 순간입니다. 이제 레거시 시스템이 두 번 멋지게 실패하는 것을 지켜본 밀레니얼 투자자들의 세대도 늘어나고, 대중들 사이에서 크립토가 널리 퍼질 수 있는 엄연한 기회에 대한 그림도 수정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벌써부터 고무적인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영향을 조기에 나타냅니다.
지역 사업체의 폐쇄로 인해 직원들과 소규모 사업체들이 시들한 수준으로 긴장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대마초 가게는 콜로라도와 같은 주에서 “필수”로 여겨져 독특한 발전을 강조해 왔습니다.

대마초 회사들이 캘리포니아와 콜로라도에 있는 이 공장의 법적 지위에도 불구하고 일관된 은행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여기서 기술이 상인들에게 유용한 중복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은 네트워크의 인터페이스와 실제로 상호 작용하지 않고 비트코인의 번개망을 이용하여 대마초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신, 사용자 은행 계좌는 직불카드로 구매한 것처럼 현금으로 인출됩니다.

중복을 위해 암호 지불을 휘두르는 더 큰 맥락은 은행 시스템이 유동적일 때 금융 위험, 검열 저항, 유동성 접근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테더(USDT)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은 아이러니하게도 최근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인출 한도를 정하고 고객들에게 그들의 전체 신용 라인을 이용하지 말도록 강요하고 있기 때문에 미 달러화를 은행 계좌에 저장하는 데 더 나은 대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한편 스테이블코인 공급은 과거 수준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를 밝히기는 어렵지만, 일부 관측에 따르면, 이것이 OTC 데스크 운영 수요 증가의 부산물일 수도 있고, 스테이블코인은 현재 가장 수요가 많은 자산(USD)에 대한 노출을 증가시키는 장소이거나, 아니면 사람들은 실제로 매우 유동적이고 토폴로지를 가지고 있는 크립토 시장에서의 포지션을 회피하는 것일 수도 있다. FX시장과 비슷합니다.

금융 혼란기에 암호화에 눈을 돌리는 것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업계는 이전 버전보다 더 미숙한 버전보다 더 정교한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2017년 초기 코인 오퍼링 마니아에 주류 투자자들이 몰렸을 때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Posted in 뉴스.